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농업기술센터, 봄철 맞아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

-3월 10일부터 4월 2일까지, 농기계 수리 및 관리요령 교육 추진-

담당부서
기술보급과 / 신혜원 (032-440-6927)
제공일시
2025-02-23
조회수
573

인천 농업기술센터, 봄맞이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3월 10일부터 도서 및 오지 마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중구 무의동 등 도서지역과 농기계 수리점과 멀리 떨어져 있는 농기계 수리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적기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농기계 고장 수리와 함께 농기계 안전 사용 및 관리요령 교육도 함께 실시해 차질 없는 영농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교육은 3월 10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되며, 주 2~3회씩 총 13회에 걸쳐 300여 대를 순회 수리하고 농기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순회수리교육 대상 지역이 아닌 경우, 농업기술센터 지정 농기계 수리점을 이용할 수 있다. 수리비는 농가당 연간 5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되며, 트랙터·콤바인 등 대형농기계는 20만 원, 관리기·경운기 등 소형농기계는 1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희중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해 농사 시작을 맞아 농기계의 정기 점검과 수리가 필수”라며 “농기계의 적절한 관리는 농기계의 내구성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농업인이 순회수리교육에 참여해 효율적인 농작업과 수익창출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과학영농팀(☎032-440-6927, 6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파일
인천농업기술센터, 봄맞이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_re.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5 인천농업기술센터, 봄철 맞아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