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따뜻한 한옥에서 즐기는 동지 체험 함께해요!

-- 12월 12일부터 새해 달력 꾸미기 체험 및 동지 팥시루떡 나눔 운영 --

담당부서
농촌자원과 / 봉은영 (032-440-6938)
제공일시
2022-12-06
조회수
514

동지 체험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2일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겨울절기 「동지」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작은설 동지(양력 12월 22일)를 맞아 동지풍습 체험을 통해 농경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잊혀져가는 전통문화를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체험은 농업기술센터 전통문화체험교육관「인희재」에서 진행되며, 동지풍습인 동지첨치(동지 팥시루떡 나눔), 동지책력(새해 달력 꾸미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참여를 위해서는 현장에서 접수해야하며 체험 당일 방문해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특히, 동지 팥시루떡 나눔은 12월 17일 11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12월 14일부터 인천 농산물 활용 가공품 전시도 함께 관람할 수 있으며, 어린이 자녀를 둔 가족 대상으로 찹쌀 고추장 만들기 체험도 진행된다.
조영덕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기획했다.”라며 “체험을 통해 농경문화를 되새기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즐겁게 맞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에서 확인하거나, 시민교육팀(☎032-440-693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파일
동지 체험 포스터.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3 (농업기술센터) 따뜻한 한옥에서 즐기는 동지 체험 함께해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3 (농업기술센터) 따뜻한 한옥에서 즐기는 동지 체험 함께해요.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