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국비 5조 원대 확보 위한 막바지‘총력전’

-- 안영규 행정부시장, 맹성규 의원 예결위 간사 만나 국비 지원 건의 --

담당부서
재정관리담당관 / 윤문화 (032-440-1664)
제공일시
2021-11-23
조회수
593

행정부시장 면담 사진

인천시가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해 막바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11월 23일 국회를 방문해 국회 예결위 간사인 맹성규 의원 및 유동수 인천시당 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국비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지역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내년도 국비 추가확보를 위해 주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인천시 주요거점 기술 핵심기관을 중심으로 R&D특구를 지정해 육성하는 인천에코사이언스 강소연구개발 특구 지정 60억 원, 환경융복합산학연구센터 66억 원, 무공해차 인증기반 구축 107억 원 등 친환경 사업 건의로 탄소중립 사회를 선도하는‘환경특별시 인천’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됨을 강조했다.

 

또한, 안영규 행정부시장은 지역 주요 사업들의 예산반영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 증액 또는 신규사업 11건 1,620억 원의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안영규 행정부시장은“정부 예산안이 확정될 때까지 지역 국회의원들과 적극 협력해 상임위원회 및 예결위원회 활동에 적극 대응하는 등 국회 예산심의 단계에서 국비 추가확보를 위해 마지막까지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국비건의 4.jpe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3)2 인천시 국비 5조 원대 확보 위한 막바지 총력전.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3)2 인천시 국비 5조 원대 확보 위한 막바지 총력전.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