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코로나19로 지친 가족... 함께 소통하며 힐링
-- 10월 30일, 2021년 한마음 우리 집 탐험대 행사 개최 --
이번 행사는 ‘온 가족 함께 우리 집 탐험을 떠나볼까요?’라는 주제로 인천시가 주최, 인천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올해 10월 5일부터 인천광역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다움 홈페이지(http://bumo.iccic.or.kr)에서 선착순 접수를 통해 관내 영유아 자녀(만0~5세) 100가정을 선발하고, 각 가정의 개인PC로 온라인 접속 (ZOOM)을 통한 비대면 참여방식으로 진행됐다.
오늘 개최된 「2021년 한마음 우리 집 탐험대」 행사는 가정 내에서 창의력을 바탕으로 부모 자녀가 협동수행으로 제한시간 내에 사회자가 제시한 미션을 수행해 라운드별 성공 횟수에 따라 우승자를 가리는 가정 친화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행사는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미션수행(‘꼭꼭 찾아라’) △ 레크레이션(삼행시, 전주듣고 맞추기) △ 우수가족 선정 △ 폐회식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깜짝이벤트 등의 마련으로 참가자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행사가 가족 간의 신뢰와 결속력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가정육아지원은 물론 모든 영유아가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행복한 육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