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찾아가는 성교육, 덕적도 방문

-- 도서지역 학교 방문, 성교육전문가 직접 찾아가 올바른 성의식 갖도록 교육 --

담당부서
아동청소년과 / 마경애 (032-440-2853)
제공일시
2021-10-11
조회수
571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10월 13일 덕적도 덕적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체험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성문화체험이동교실’은 센터로 직접 찾아와 교육받지 못하는 도서지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성교육전문가들이 직접 찾아가 올바른 성의식을 갖도록 교육하고 있다.

 

강당 및 체육관 등에 성교육부스를 설치해, 청소년들에게 성장발달단계에 따른 정확한 성지식 습득과 주체적인 성적자기결정능력 향상, 성적위험에 대한 대처능력 향상 등을 교육한다.

 

이번 체험이동교실은 오전에는 초등학교 전교생에게 [1코너] 탄생체험, [2코너] 바디이미지, [3코너] 성폭력예방교육, [4코너] 소중한 나 표현하기 등 성장발달단계에 따라 체험이동교실 프로그램 활동을 한다.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빈 교실 및 체육관 등을 활용해 [1코너] 탄생체험(전시), [2코너] 바디이미지, 연애 및 성건강, [3코너] 디지털성폭력 및 성평등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성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성문화 리서치를 통해 성에 대한 나와 타인의 인식과 건강한 성문화 실천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화영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도서지역 성문화체험이동교실이 아동·청소년 특성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올바른 성지식 습득과 주체적인 성적자기결정능력 향상 및 건강한 성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6 인천시 찾아가는 성교육 덕적도 방문.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6 인천시 찾아가는 성교육 덕적도 방문.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