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농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상반기 농산물 검사결과 지난해보다 안전해-

담당부서
남촌농수산물검사소 / 정승혜 (032-440-8515)
제공일시
2021-07-11
조회수
449

인천시 농산물 안심하고 드세요!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올 상반기 관내 유통되는 농산물 2,357건에 대해 농산물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부적합률이 전년대비 0.4%p 감소한 16건(부적합률 0.7%)의 농산물이 잔류농약 허용기준을 초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는 삼산 및 남촌농산물도매시장에 반입된 경매 전 및 유통 농산물 1,981건, 대형마트·재래시장·온라인 농산물 138건, 시군구에서 의뢰된 농산물 238건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부적합 품목은 냉이, 쑥갓이 각 2건, 고춧잎 등 12개 품목이 각 1건이었으며, 전체 부적합 건수 중 향신식물인 고수(잎)과 과일류인 오미자를 제외하면 모두 채소류였다.

 

부적합 농산물 285kg은 즉시 전량 압류‧폐기해 유통을 차단했으며, 관련기관에 신속히 통보해 도매시장 반입금지·과태료 부과·행정지도 등 조치를 실시했다.

 

한편 인천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다양한 유통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새벽배송 온라인 구매 15건, 식자재마트 12건에 대한 안전성 점검도 실시했으며 결과는 적합이었다. 하반기에는 홈쇼핑, 지역 먹거리 매장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을 포함해 다양한 판매처로 검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권문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인천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농산물을 식탁에 올릴 수 있도록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고 있으며, 소비 변화로 유통 경로가 다양해짐에 따라 안전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다각도로 점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5 인천시 농산물 안심하고 드세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