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함께해요! 벚꽃 플로깅’

-- 「환경특별시 인천」을 위한 작은 실천 시민참여 캠페인 --

담당부서
환경기후정책과 / 유혜현 (032-458-7126)
제공일시
2021-04-04
조회수
878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함께해요! 벚꽃 플로깅’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4월 작은 실천으로 시민 모두 함께 만드는 「환경특별시 인천」추진을 위하여 「함께해요! 벚꽃 플로깅」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유럽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확산됐는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쓰레기를 담은 봉투를 들고 뛰기 때문에 단순한 조깅보다 칼로리 소비가 많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쉽게 진정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벚꽃 등 꽃구경 봄나들이 증가가 예상되고 있으나 4.3.(토) ~ 4.11.(일)까지 인천대공원 및 월미공원 등 벚꽃 명소들인 인천 주요 공원이 출입통제 됐다.

 

이에 다른 관광지나 시내 곳곳으로 대체 나들이를 예상되고 있어 꽃 나들이 대신 집 근처 가깝고 한적한 도로변이나 하천변에 있는 벚꽃을 구경하면서 플로깅을 하면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참여방법은 쓰레기봉투와 집게(또는 손으로)를 챙기고 나가 운동 중 보이는 쓰레기를 주우면 끝이고, 사진을 찍어 “# 환경특별시 # 벚꽃 플로깅”으로 해시태그를 넣어 본인의 SNS에 공유하면 된다.

 

장정구 인천시 환경특별시추진단장은 “집근처 도로변, 하천변에 버려진 쓰레기가 해양쓰레기가 되고 미세플라스틱이 되어 우리 밥상에 올라오고 있다”며,“봄의 정취를 즐기면서 쓰레기도 줍고 환경보호도 실천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면 「환경특별시 인천」에 대한 사회적분위기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5.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5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함께해요 벗꽃 플로깅.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5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함께해요 벗꽃 플로깅.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