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립박물관,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 교육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 운영-

담당부서
전시교육부 / 이동영 (032-440-6739)
제공일시
2021-03-29
조회수
556

인천시립박물관, 가족과 소통하는 체험 교육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4월 10일(토) 인천시립박물관에서 2021년도 가족 교육 프로그램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 주제는 ‘인시박 탐험대’로 근대건축물을 탐험하며 근대 인천을 만나본다. 개항장을 걸어 다니면서 실제 근대건축물을 둘러보고 레고 만들기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 인천은 1883년 개항 이후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정착하면서 건축물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건축물의 형태와 양식은 물론 건축 자재도 당시 자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것을 가져와 적용하였다.



○ 근대건축물은 당시의 문화적 특성을 담은 유산으로서 이번 가족교육을 통해 근대 인천의 모습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 신청은 3월 29일(월)부터 4월 2일(금)까지이며 1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6~12세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6739)로 문의하면 된다.

 

○ 유동현 인천시립박물관 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근대건축물을 탐험하면서 근대 인천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통해 가족 간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5.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5 (시립박물관)가족과 소통하는 체험 교육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5 (시립박물관)가족과 소통하는 체험 교육 우리 가족 박물관 가는 날 4월 교육 운영.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