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평화를 위한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인천시, 제6회 서해수호의 날 국가유공자 유족 명패 달아드리기 및 참배 실시-

담당부서
보훈과 / 안준열 (032-440-2972)
제공일시
2021-03-26
조회수
649

평화를 위한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월 26일‘제6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국가보훈처 인천보훈지청(지청장 박현숙)과 함께 국가유공자 故 안경환 님 유족 자택에 방문해 국가유공자 명패를 달아드리고, 월미공원 내 해군 제2함대사령부 주둔 기념비에 참배했다고 밝혔다.

 

○ ‘서해수호의 날’은 연평해전, 천안함 피격사건 등 서해수호를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을 추모하고자 제정된 정부기념일(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당초 천안함 피격·연평도 포격 도발 11주기로 군장병, 보훈회원 등 300여명을 초청하여 월미공원 內 해군 제2함대 기념탑에서 제6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념행사를 개최하지 않았다.

 

○ 이날 해군 제2함대 기념탑에서 박남춘 시장, 신은호 시의회의장, 도성훈 교육감,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 장정민 옹진군수, 김학연 인천해역방어사령관과 전사자분들을 추모하기 위한 참배를 드렸다.

 

○ 박남춘 시장은“시민의 안전을 위해 행사를 개최하지 못한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이번 서해수호 기념식을 통해 호국정신을 가슴에 깊이 새기고, 그들의 희생에 부끄럽지 않도록 하나 된 마음으로 안보의식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염원한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첨부파일
(1)1 인천시 제6회 서해수호의 날 국가유공자 유족 명패 달아드리기 및 참배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1 인천시 제6회 서해수호의 날 국가유공자 유족 명패 달아드리기 및 참배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