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제 집근처에서 자원봉사를..인천시, 자원봉사 활성화 나서

--‘2021년 읍면동 자원봉사 플랫폼 사업’본격 시행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김우표 (032-440-2443)
제공일시
2021-03-21
조회수
570

이제 집근처에서 자원봉사를..인천시, 자원봉사 활성화 나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읍면동 자원봉사 플랫폼 사업”18개를 선정하고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읍면동 자원봉사 플랫폼 사업”은 주민들이 읍면동 생활권을 중심으로 멀리 가지 않고 동네에서 손쉽게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8년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 시는 지난 2월 군구에 사업비 지원방식, 사업추진 일정 등에 대한 의견수렴을 거친 후 군구별 사업계획서를 제출받아 심사하는 공모사업을 진행했으며, 총 26개 사업이 제출되어 심사를 통해 18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 사업비는 총 5,000만원으로 공모에 선정된 사업별로 5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차등 지원되며, 남동구 4개 사업, 미추홀구 3개 사업이 선정됐고 기타 군구는 2개에서 1개 사업이 각각 선정됐다.

 

○ 시는 공모에 선정된 사업에 대해 3월중 사업계획 및 내용, 예산 부분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4월부터 사업을 본격 진행할 예정이다.

 

○ 또한, 11월에는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표창도 수여하며, 선정된 프로그램은 군구와의 공유를 통해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다양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 고창식 시 자치행정과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다는 것은 어려운 것이 현실이며 시민들이 살고 있는 거주지 근처에서 지역특성을 반영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 이 사업의 취지라며, 일상 속에서 자원봉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3.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3 이제 집근처에서 자원봉사를 인천시 자원봉사 활성화 나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3 이제 집근처에서 자원봉사를 인천시 자원봉사 활성화 나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