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지방세 확인·납부 안내‘카톡 채널에서’

-- 카카오톡 채널 개설, 상반기 내 AI 챗봇상담도 도입 --

담당부서
지방세정책담당관 / 정길수 (032-440-2545)
제공일시
2021-03-18
조회수
846

인천시, 지방세 확인·납부 안내‘카톡 채널에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에게 다양한 지방세 정보를 공유하고 온라인으로 납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카카오톡 채널에 “인천시 지방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 카카오톡 채널은 시민에게 익숙한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친근하고 간결한 메시지 전달로 지방세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을 확대하고자 개설됐다.

 

○ 스마트고지서 신청방법, 자동이체 혜택 및 매년 달라지는 세법 등

지방세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은 물론, 각종 안내 사항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다.

 

○ 아울러 올해 상반기 내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비대면 AI 챗봇상담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지방세에 대한 단순 안내에서 고도화된 업무까지 넓혀 시민 신뢰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 또한 회원 수 48만 명인 지방세 납부 홈페이지(etax.incheon.go.kr)의 효율적인 정보전달, 차별 없는 서비스, 양방향 소통을 목표로 서비스 편의성 및 접근성 개선도 추진한다.

 

○ 자동이체 신청, QR납부, 앱카드 납부 등 모바일 납부 서비스를 구현하고 모바일 시대에 새로운 지방세 납부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추진 할 예정이다.

 

○ 지난 2일에는 시 대표 홈페이지(www.incheon.go.kr) 서비스 메뉴에 지방세 납부 홈페이지를 전면에 배치시켜 홍보 효과와 지방세 납부에 따른 접근성을 높였다.

 

○ 김진태 시 재정기획관은 “모바일 지방세 도입은 지방세에 대한 정보를 신속 ‧ 정확하게 전달하고 납세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변화하는 납세환경에 맞춰 불편사항 등을 해소하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세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2.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2 인천시 지방세 정보 납부 안내 카톡 채널에서 하세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2 인천시 지방세 정보 납부 안내 카톡 채널에서 하세요.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