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6가지 백신이 세계사를 바꾸었다(김서형 교수)” 인천시, 제34회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 치명적인 전염병을 극복해 온 인류의 역사를 통해 미래를 보다 --

담당부서
인사과 / 장아영 (032-440-3113)
제공일시
2021-03-16
조회수
750

“6가지 백신이 세계사를 바꾸었다(김서형 교수)” 인천시, 제34회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3월 16일(화) 김서형 연구교수(러시아 빅히스토리 유라시아센터)를 초청하여 ‘제34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2021년 네 번째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의 강연자인 김서형 교수는 인하대학교 프런티어 학부대학 연구원과 이화여자대학교 지구사연구소 연구교수를 역임했으며, 「전염병이 휩쓴 세계사」 등을 쓴 질병사(史) 전문가이다.

 

○ 이번 강연에서는 인천시 공직자들에게 “6가지 백신이 세계사를 바꾸었다”라는 주제로‘치명적인 전염병들이 역사에 미친 영향과 백신을 통해 극복해온 역사, 그 속에서 인류가 지나온 수많은 변화’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는 행정환경변화에 따른 공직자 역량 개발을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통․협치, ▴지속가능․시민행복, ▴혁신성장․4차 산업혁명, ▴인문학․국제정세 등 다양한 주제로 저명한 명사를 초빙하여 진행하고 있다.

 

○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 “인류가 전염병을 극복해 온 역사를 살펴보는 이번 강연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시대를 맞아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야 할지 생각해 볼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공직자아카데미.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3.16 배포) 6가지 백신이 세계사를 바꾸었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3.16 배포) 6가지 백신이 세계사를 바꾸었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