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비대면 동영상 교육프로그램 <포와로 가는 길>
-- 미지의 나라 하와이로/Gaelic호를 타로 Aloha 하와이로 --
○ <포와로 가는 길>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였다.
○ <포와로 가는 길>은 하와이 이민의 역사프로그램과 연계하여‘1편-미지의 나라 하와이로’, ‘2편-Gaelic호를 타고 Aloha하와이로’라는 제목으로 하와이까지 가는 이민의 여정을 영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또한 코로나 19로 불가한 면대면 교육을 대신해 한국이민사박물관의 홈페이지 온라인전시관(홍보)에 이민과 관련한 다수의 동영상 자료와 온라인전시관(상설전시)에 VR자료인 ‘이민자들의 발자취를 따라서’를 제공해 시민들로 하여금 한국이민의 역사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하였다.
○ <포와로 가는 길>은 초·중등학생 또는 학부모에 한해서 박물관 홈페이지(인천시립박물관) 온라인통합예약(www.incheon.go.kr/res/index)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3월 8일을 시작으로 5월 3일, 7월 5일, 9월 6일, 11월 8일까지 5회로 나눠서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비용은 없다. 동영상 관람 후 활동지와 설문지를 보내주면 ‘Gaelic호 입체퍼즐’을 발송해준다.
○ 박진영 시 한국이민사박물관장은 “코로나 19로 박물관의 출입 및 교육이 어려워져 이번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많은 학생들이 박물관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홈페이지의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 첨부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