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찾아가는 여성폭력예방교육 실시
○ 이번 교육사업은 교육 사각 지대에서 발생하는 성폭력‧가정폭력 사건의 발생과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맞춤형 여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해 우리 사회의 왜곡된 성인식을 개선하고 예방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 특히 코로나 19로 집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전국적으로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폭력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개선을 위해 여성폭력예방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 교육기관 하모니는 아동학대 예방의 일환으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MOU를 체결하여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가해자를 연계,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 한편 금년에는 청년, 청소년 및 체육인 등에게 특화교육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직업계 고등학교 현장실습생, 학교 및 체육 단체 운동선수, 생활체육 강사뿐만 아니라 학교밖 청소년, 미인가시설 학교 학생등 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들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해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 인천시는 이번 교육 사업을 통해 각종 폭력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 개선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335회의 교육을 통해 7,328명이 수료하였다.
○ 10인 이상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은 하모니(☎032-861-2706)에 상세 사항을 문의 할 수 있고 교육비는 무료이다. 금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교육 뿐 아니라 비대면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 조진숙 여성가족국장은“최근 여러 가지 형태의 여성 폭력 사건이 발생하고 있어 많은 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앞으로도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인천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교육수행기관 * (사)해피패밀리 인천남지부 부설 폭력예방교육전문기관 하모니 * 연락처 : 032-861-2706 / FAX : 032-424-2706 * 이메일 : thesafe06@naver.com * 홈페이지 : https://harmonyincheon.modoo.at ■ 신청방법 : 교육 희망일 15일전까지 대표번호나 홈페이지로 신청 * 대표번호 : 1661-6005(ARS) * 홈페이지 : https://shp.mogef.go.kr:8445/kigepe/front/banner.do https://shp.mogef.go.kr/shp/front/anony/suport/anonySuportPreventionEdu3.do?menuNo=84030000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