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미리 확인하세요!
-- 18개 응급의료기관 24시간 운영, 병·의원 271개소, 약국 388개소 운영 --
○ 이에 따라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을 포함한 관내 응급의료기관 18개소는 설 연휴기간에도 24시간 비상체제로 운영되며, 병·의원 271개소(병원 33, 의원 222, 공공의료기관 16)와 휴일지킴이 약국 388개소가 문을 연다.
○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은 당번제로 순환 운영하기 때문에 의료기관 방문 전에 반드시 운영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 다만, 소화제, 해열진통제, 감기약, 파스 등 안전상비의약품은 편의점 등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명단은 전화 ☎119(구급 상황 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 ☎120(미추홀 콜센터) 또는 보건복지부 및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나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e-gen)’을 이용해도 된다.
○ 한편, 시는 도서·산간 취약지역과 산업재해, 교통사고 등 중증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전문 의료진이 사고현장에 직접 출동하는 닥터-헬기와 닥터-카를 설 연휴에도 24시간 가동한다. 이를 통해 환자 발생부터 이송, 응급처치까지 원스톱 응급의료시스템을 제공해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시킨다는 계획이다.
○ 백완근 시 건강체육국장은 “만약을 대비해 명절에 운영되는 집 근처 병·의원, 보건소, 약국을 미리 확인해 두시기 바란다”며, “연휴기간 24시간 비상진료체계 추진에 만전을 기울이는 한편, 상황실을 운영해 의료 공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