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인천아빠 육아천사단’과 올해 계획 의견 나눠

-- 2021년 활동 방향 및 자조모임 활성화 위한 방안 등 --

담당부서
육아지원과 / 허남선 (032-440-2952)
제공일시
2021-02-08
조회수
614

인천시,‘인천아빠 육아천사단’과 올해 계획 의견 나눠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4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2021년 「인천아빠 육아천사단」 참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는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을 1,004명으로 확대하여 참가자를 모집한 이 후 첫 모임이다. 지난 2년간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으로 왕성히 활동하여 우수아빠로 선정된 8명의 아빠와, 멘토 2명이 참여하여 올해 활동 방향과 자조모임 활성화를 위한 운영진 및 소모임 구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 인천시는 인구보건협회 인천지회와 함께 아이를 키우는 인천아빠들의 연대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남성육아 인식개선을 위해 멘토링 및 부모학교, 육아부모 힐링 토론회, 남성육아 활성 애착증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아빠들 스스로 주제별, 연령별, 지역별 소모임을 구성하여 육아애로를 해결하고 육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을 통하여 아이와 아빠가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시간의 소중함이 널리 알려져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3.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5 인천시 인천아빠 육아천사단과 올해 계획 의견 나눠.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5 인천시 인천아빠 육아천사단과 올해 계획 의견 나눠.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