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신축년 희망을 담은 인천시향의 2021 신년음악회
-- 2.5(금) 19:30 인천시립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온라인 중계--
○ <2021 신년음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에 따라 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에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인천문화예술회관, S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라이브로 진행된다. 또한 3월 12일(금) 0시 50분에 SBS 「문화가중계」을 통해서도 녹화 중계된다.
○ 연주는 운명을 거스를 수 없는 인간의 처절한 비극을 다룬 베르디 오페라 ‘운명의 힘’서곡으로 막을 연다. 이어 솔로악기로서 하모니카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는 하모니시스트 이윤석과의 협연으로 무디의 ‘툴레도-스페인 환상곡’과 맨시니의 ‘문리버’ 등을 연주한다.
서울대 교수인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과는 세련되면서도 화려한 기교를 요구하는 왁스만의 ‘카르멘 환상곡’을 들려준다. 색채와 향기가 넘치는 드보르작의 ‘슬라브 무곡’ 또한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 후반부는 소프라노 김순영, 바리톤 고성현의 환상적인 목소리로 아름다운 멜로디를 뽐내는 곡들을 즐길 수 있다. 뮤지컬 <팬텀>의 디바 김순영은 임긍수의 ‘강 건너 봄이 오듯’, 오페라 <세빌리아 이발사> 중 ‘방금 들린 그대 음성’을 부르며, 세계 최정상의 드라마틱 바리톤 고성현은 최영섭의 ‘해 뜨는 나라의 아침’, 레비의 ‘I believe’를 들려준다. 두 성악가는 웨버의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중 ‘All I ask of you’로 연주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 나기운 문화예술회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새로운 한해의 시작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정성껏 준비한 음악이 몸과 마음에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며 준비 소감을 말했다.
○ 인천시립교향악단 <2021 신년음악회>
- 일 시 : 2021년 2월 5일(금) 오후 7시30분
- 송출채널 : 인천시립교향악단, 인천문화예술회관, SBS 유튜브 채널
- 공연문의 : 인천시립교향악단 032-438-7772
- 주최/주관 : 인천광역시 / 인천시립교향악단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