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스타트업 창업 기회 포착·최신기술 동향 파악 등에 큰 도움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 유다해 (032-453-7476)
제공일시
2020-12-16
조회수
801
○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가 최근 개최한 스타트업 육성 및 4차 산업혁명 기술 관련 컨퍼런스는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관점 전환을 통한 창업 성공의 기회 포착, 핵심기술 최신 동향 등 스타트업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 인천경제청 등은 지난 1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비대면으로 동시에 개최한 ‘2020 인천 스타트업파크 SPARK 컨퍼런스’와 인공지능 산업 생산성 혁신을 위한 ‘빅데이터·인공지능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16일 밝혔다.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전체 강연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 이날 컨퍼런스는 최대 250여명이 동시 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 실제로 강연을 시청한 참가자들은 “앞으로 스타트업 창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설명해주시니 최고입니다.”며 큰 호응을 보냈다.

 

○ 오전 세션은 ㈜PYH 박용후 대표 ((주)우아한 형제들 총괄고문)와 바이브컴퍼니(옛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의 기조강연으로 시작했다. 박용후 대표는 “다르게 질문하면 다른 생각이 시작된다”며 새로운 습관을 만들어 생태계를 지배한 ㈜카카오와 배달의 민족의 성공 사례를 통해 ‘관점의 전환’이 중요함을 역설했다. 박대표의 강연은 스타트업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의 기회를 포착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는 평가다.

 

○ 이어 송길영 부사장은 소셜 빅데이터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오늘날의 사회를 ‘분화, 장수, 비대면의 확산’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읽어내고 이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수립방안에 대한 유용한 통찰을 제공했다.

 

○ 오후에 진행된 스타트업 세션에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지원, 투자유치·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 국가 스타트업 지원 정책 등과 관련해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이정민 차장을 비롯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김경식 수석 △청운대학교 박두경 교수 △창업진흥원 유제택 과장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배준학 부사장 등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됐다.

 

○ 빅데이터·인공지능 세션에서는 세종대학교 김진철 교수를 비롯 △바이브컴퍼니 류상우 전무 △LG히다찌 이상희 부장 △한국정보화진흥원 유시형 수석이 최근 시장‧기술 동향과 소셜빅데이터 활용 방안, 빅데이터 발전방향 및 지원 정책, 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등을 소개했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것들은 향후 학계, 기업, 지자체를 비롯 우리나라에서 창업을 꿈꾸는 많은 인재들과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에게 큰 밑거름이 됐다”며 “앞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바이오 등 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많은 인재들을 지원하고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01216 보도자료(스타트업 창업 기회 포착 최신기술 동향 파악 등에 큰 도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