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인권 감수성 높이기 나서... 홍보물 제작
○“인천시민인권수첩”은 시민과 공무원들에게 인권 정책과 행정에 대해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인권행정 ▲인권규범 ▲결정례 소개 ▲인권 바로알기 ▲인권자료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 함께 제작된“지켜줘요! 인권”은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내용으로, 직장에서 흔히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읽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 제작된 인권 홍보물은 시청 본관 1층 시민소통실에 비치되며, 시 공무원들에게 우선 배부하여 인권에 대한 전반적 의식 전환과 참여,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에게도 각종 인권토론회, 인권컨퍼런스 등 행사 시 배부하여 상호 배려와 존중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 한편, 인천시는 인권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공직자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해 인권아카데미, 영화를 통한 인권교육, 인천 토론회를 진행했으며, 인권침해 상담을 위한 인권상담실 개소(본청1층), 시민인권침해구제, 인권옹호자컨퍼런스 등 인권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박재성 시 협치인권담당관은“이번 인권홍보물 제작을 통해 인권에 대해 쉽게 다가가고 인권의 가치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