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가족육아 골든벨, 문제 풀고 육아상식은 쑥쑥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마미정) 주관으로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장영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난 11월 28일 관내 영유아 90가정을 대상으로 온라인 가족육아 골든벨‘우리가족 척척육아’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우리가족 척척육아’는 퀴즈를 통해 가족간 화합 도모는 물론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육아정보의 습득과 올바른 양육태도를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골든벨 문제 풀기, 패자부활전, 골든벨 울리기, 시상식의 순으로 진행됐다.
○ 열띤 골든벨 퀴즈 행사를 통해 대상을 차지한 가정에는 공기청정기, 최우수상에는 제습기, 우수상에는 미니공기청정기, 장려상에는 보온병 세트가 시상됐으며, 열정적인 춤 등으로 응원에 적극적이었던 가족에게는 치킨 기프티콘을, 그리고 참여한 모든 가족에게는 행사 참여를 위한 화이트보드와 펜을 기념품으로 제공하여 가족간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추진했다.
○ 한편, 문제풀이 도중 잠시 짬을 내어 삼행시를 짓는 가정도 있었는데 그중 한 가정은 박남춘 인천시장의 이름으로 “박남춘 시장님, 남들이 뭐라 해도 코로나 없는, 춘삼월 기대할게요.”로, 또 다른 가정은“박터지는 코로나 시대에, 남들보다 앞서 고생해 주시니, 춘풍이 인천시에 불거에요.”라고 재치있는 멘트를 띄워 보이기도 했다.
○ 조진숙 시 여성가족국장은“출산과 육아의 공보육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 그리고 시민 모두의 관심이 안전하게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인천을 만들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갖게 한 보람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붙임> 사진자료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