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IFEZ에 투자하세요…해외 투자자들에 어필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이채윤 (032-453-7305)
제공일시
2020-11-19
조회수
704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열린 대표적인 우리나라 기업설명회(IR) 행사인 ‘2020 외국인 투자주간(IKW : Invest Korea Week 2020)’에 참가, 해외 잠재투자자들에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의 우수한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19일 밝혔다.

 

○ 이번 행사에서 인천경제청은 지역중점산업 포럼, 온라인홍보관 운영, 투자유치상담회 등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바이오메디컬시티 인천’이라는 주제로 경제자유구역 성과평가 2년 연속 ‘S등급’을 받은 IFEZ의 투자유치 전략과 강점,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는 내용이 아리랑TV를 통해 전 세계 188개국에 방송되고 유튜브를 통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 이와함께 IFEZ에 관심 있는 10여개 기업·기관과의 잠재투자가 미팅도 진행했다. 이 가운데 공동투자유치협의체 구성·운영 협약을 체결한 인천항만공사와의 공동미팅을 통해 싱가포르 글로벌 부동산펀드사의 골든하버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관심을 높였다.

 

 

○ 또 최근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우시 소재 바이오클러스터인 ‘I·Campus’와의 네트워크도 확보, 향후 양 기관의 지속적인 우호교류 및 벤치마킹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IFEZ의 올해 외국인 직접투자(FDI) 신고액이 목표의 83%를 달성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이번 IKW를 비롯 앞으로 다양한 비대면 투자유치 활동에 역량을 집중, IFFZ가 인천과 우리나라의 경제성장을 이끄는 견인차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한편 올해가 16회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를 감안해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