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IFEZ내 잘못된 외국어 표기 신고해주세요…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신경선 (032-453-7314)
제공일시
2020-11-06
조회수
795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달 말까지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외국어 오류 표기 집중 신고기간’으로 설정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 이는 외국인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글로벌 도시인 IFEZ의 품격과 신뢰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 신고 대상은 △IFEZ 관련 외국어 홍보물 △교통표지판 △행사장이나 건설현장의 안내문 등 IFEZ 내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에서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3개 외국어로 쓰인 모든 것들이 해당된다. 어색하게 외국어가 사용됐거나 문법적으로 맞지 않고 스펠링이 빠진 것, 사소한 오류 등이다.



○ 신고는 경제청 홈페이지 https://www.ifez.go.kr/ciz015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ifezglobal@gmail.com로 접수하거나 ‘IFEZ 홈페이지/시민참여/외국어 오류 표기 신고’에 글을 올리면 된다.

 

○ 인천경제청은 집중 신고기간 동안 들어온 외국어 오류 표기에 대해 ‘IFEZ 외국어 홍보물 감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 사람에 한해 1인당 1만원 짜리 커피 쿠폰을 나눠준다.

 

○ 김석철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얼마 전에도 ‘Incheon’이 ‘Icheon’로 잘못 쓰인 신고가 들어오는 등 IFEZ를 품격있는 글로벌 도시로 조성하는데 사람들의 관심이 많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첨부파일
201106 보도자료(IFEZ내 잘못된 외국어 표기 신고해주세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