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공원 조성에 속도 낸다

담당부서
공원조성과 / 김상훈 (032-458-7037)
제공일시
2020-11-01
조회수
921

인천시,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공원 조성에 속도 낸다

○ 인천시가 장기미집행공원 48개소에 대해 지역 특색에 맞는 특성화방안 마련에 분주하다.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30일‘장기미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장기미집행공원의 신속한 추진 및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공원조성 방안을 논의했다.

 

○ 박인서 市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의 주재로 개최된 이날 보고회는 3개 공원사업소장, 군·구 부서장들이 참석해 지난 6월 실효방지를 위한 실시계획인가 이후의 토지보상 등 사업추진 현황을 중점 점검했다.

 

○ 아울러, 장기미집행공원에 대한 자연·인문·환경 분석을 통해 지역특색에 맞는 특화방안도 같이 발표했는데, 11개 유형의 식재특화, 8개 유형의 공간특화를 반영한 품격 높은 공원을 조성하여 공원이용 만족도 제고 및 다양한 공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박인서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지난 6월 장기미집행공원의 실효방지를 위한 행정절차 완료 후 신속한 공원조성을 위해 이번 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며“장기미집행공원은 공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원도심에 위치하고 있어 시민의 여가 및 복지에 미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향후 신속한 공원조성에 매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한편, 인천시는 지난 6월 총 48개소 6.18㎢에 대한 장기미집행공원에 대하여 단 하나도 실효되지 않고 조성되도록 실시계획인가를 완료 한바 있다.

 

 

<붙임> 장기미집행공원 특성분석 구상(용역결과)

 

 

※ 관련 사진은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에 게시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2 인천시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공원 조성에 속도 낸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