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11월부터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가을철 산불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2020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 가을철은 건조한 기후와 함께 온화한 날씨로 등산인구가 증가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실내 활동이 제한되는 만큼 야외활동이 증가될 우려가 있으므로, 산불대응 사전 준비상황 점검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산불방지 및 대응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 이에 시는 산불조심기간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 방지에 총력 대응하고 각 군·구에서도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며, 산불상황관제시스템 및 무인감시카메라 등을 활용하여 지역별 산불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한다. 아울러, 산불감시원을 전진배치해 신속하고 정확한 보고체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각 군·구에서는 산불 전문 진화대를 운영하여 산불발생시 초동 진화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 특히, 소방본부에서 개발하여 보급중인 “119신고서비스 앱”을 적극 활용하여 산악사고 뿐만 아니라 신속한 산불신고에 활용 할 수 있도록 산불홍보물 제작시 앱 설치방법 등을 삽입하고 교육청 등 관련기관에 홍보를 협조 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신속한 산불신고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119신고앱 설치 방법
1. PLAY STORE or APP STORE 접속 -> 2. 「119신고」앱 검색
-> 3. 앱 설치 및 사용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