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 동네 가로수는 내가 지킨다.

-- 시민참여형 가로수 관리“가로수지킴이”모집 --

담당부서
녹지정책과 / 김태웅 (032-440-3664)
제공일시
2021-03-02
조회수
676

우리 동네 가로수는 내가 지킨다.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3월 12일까지‘가로수지킴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가로수지킴이는 시민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녹색자원인 가로수 및 가로녹지를 시민이 직접 유지·관리하는 시민참여형 가로수 관리 제도로써, 지난 2018년 국내 최초로 시도되어 작년까지 190개 단체, 약 1천4백여 명이 참여 하는 등 많은 호응을 얻어왔다.

 

○ 주된 활동내용은 ▲가로수 피해·병충해 발생신고, ▲가로수 불법광고물제거, ▲가로녹지 쓰레기 줍기, ▲낙엽 및 잡초제거, ▲가뭄 시 물주기 등으로 수목관리 및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지역 자원봉사센터를 통하여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안상윤 시 녹지정책과장은 “가로수지킴이 활동을 통하여 공공시설물의 자율적 관리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 시민주도의 녹화운동 및 유지관리에 대한 자원봉사 활성화 기여, 관리 소요예산 절감 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 고시공고(시민참여형 가로수관리 2021년 가로수지킴이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파일
noname03.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6 우리동네 가로수는 내가 지킨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6 우리동네 가로수는 내가 지킨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