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친환경 연료 판매로 세입 증대 등 일석이조”

-인천경제청, 한국남동발전(주)와 송도자원순환센터 생산 건조연료 공급계약 체결-

담당부서
환경녹지과 / 윤민영 (032-453-7264)
제공일시
2021-02-15
조회수
776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자원순환센터의 하수슬러지 처리시설에서 생산되는 건조연료(유기성 고형연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한국남동발전(주)와 최근 하수슬러지 건조연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연수구와 남동구에서 발생되는 생활폐기물을 처리하는 광역 폐기물처리시설인 송도자원순환센터는 소각여열(소각 후 남은 열)을 이용, 승기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하수슬러지를 탈수, 건조해 발열량이 3,000~4,000㎉/㎏인 친환경 연료를 생산하고 있다. 발전소의 보조연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 이번 계약을 통해 인천경제청은 한국남동발전(주)에 향후 3년간 연간 3,400톤의 물량을 납품함으로써 약 1억6천만원의 세입 증대를 비롯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 석상춘 인천경제청 환경녹지과장은 “승기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하수 슬러지(100톤/일)를 친환경적으로 재활용함으로써 경제청 세외수입 증대는 물론 저탄소 녹색성장과 폐자원 에너지 정책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10215 보도자료(친환경 연료 판매로 세입 증대 등 일식이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