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유망 데이터 기업‘몬드리안 AI’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최우수상’수상
○ 금번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창업진흥원이 공동 개최한 것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2,218개팀 중 지역예선과 통합 본선의 열띤 경합을 통해 10개팀이 진출했으며, 현장발표로 심사위원회(70%)와 국민평가단(30%)의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가리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 인천시 대표로 출전한 「몬드리안AI」팀은 인적 오류로 인한 비효율과 사고발생 가능성을 낮추는 AI이용 스마트 항공관제 시스템인“ATMOS”로 최우수상을 차지해 인천시 최초로‘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 “ATMOS”는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지역특성을 반영, 활용도가 높은 플랫폼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몬드리안 AI’는 15백만원의 상금과 창업 및 재산권 특허 출원 지원 등 혜택을 받게 된다.
○ 김광용 기획조정실장은“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천시 유망 데이터 기업 「몬드리안 AI」의 범정부대회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앞으로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지원을 통한 데이터산업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보도자료’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 첨부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