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귀어의 꿈을 현실로 만들 귀어학교 수료생 20명 배출

담당부서
수산기술지원센터 / 임성용 (032-458-7465)
제공일시
2024-09-06
조회수
1337

9.6. 수료식 사진

인천광역시 수산기술지원센터는 인천 귀어학교 제3기 도시민 기술교육과정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귀어학교는 귀어귀촌 촉진과 어촌소멸 대응을 위해 추진된 도시민 기술교육과정으로, 수산업 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교육과 2주간의 어선어업 실습교육 등 총 5주의 과정을 통해 귀어귀촌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3기 수료생은 총 20명으로, 남성은 18명, 여성은 2명이다. 지역별로는 인천 15명, 서울 및 경기 4명, 전남 1명이며, 연령대는 20·30대 2명, 40대 5명, 50대 10명, 60대 3명으로 50대 이상이 65%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수료생은 “인천 귀어학교를 통해 도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얻었다”며 “동기들과 함께 교육받으며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고 격려하며 끈끈한 정을 쌓을 수 있었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산기술지원센터는 향후 수료생들이 안정적으로 인천 어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인천 귀어귀촌 지원센터의 도시민 어촌 유치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 어가 멘토링, 귀어 창업 및 주택 구입 지원 등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인천 귀어학교 교육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 및 현장경험과 어촌계장, 선배 귀어인 등과의 인적네트워크는 귀어귀촌을 위한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며, “수료생들이 어려움 없이 귀어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귀어학교는 이번 기수를 포함해 총 3기의 교육운영과 보수교육과정까지 총 7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다음 달 중 제4기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미지파일
9.6. 수료식 사진.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2) (15시) 인천시, 귀어의 꿈을 현실로 만들 귀어학교 수료생 20명 배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