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전 세대가 함께하는 평화와 화합의 인천보훈콘서트 개최

-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 보훈문화 행사로 첫 시행-

담당부서
보훈정책과 / 김미선 (032-440-2972)
제공일시
2024-09-03
조회수
424

인천보훈콘서트 포스터

인천광역시는 오는 9월 7일 인천 시립박물관 우현마당에서 인천보훈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제74주년 9ㆍ15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을 맞아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오늘날 자유와 평화의 초석이 된 역사적 전투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전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보훈문화 행사다.



행사는 오후 5시 30분 연수구립전통예술단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17사단 군악대, 연수구 어린이 합창단, 해군 홍보대, 초청 가수 백영규, 그리고 퍼포맨즈의 공연이 차례로 이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보훈콘서트는 호국 보훈 도시 인천에서 참전유공자 등 국가보훈대상자와 유가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호국 역사의 가치를 계승하고 전쟁 전후세대가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콘서트에서는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인터뷰 영상이 상영될 예정으로, 호국 역사와 보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에 깊은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미지파일
인천보훈콘서트 포스터.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시, 전 세대가 함께하는 평화와 화합의 인천보훈콘서트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