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교통운영개선사업(TSM) 본격 추진, 교통 혼잡 완화

-남항교차로 우회전차로 증설 등 12개소 정비 시행-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이정은 (032-440-3883)
제공일시
2024-07-28
조회수
343

개선 대상지 남항교차로 전경

인천광역시는 29일 남항교차로 우회전차로 증설을 포함한 총 12개소의 ‘교통운영개선사업(TSM)’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교통운영개선사업’은 기존 도로 및 교통 시설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교통수요 증가와 교통시설 공급 부족으로 인한 교통 혼잡과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대상지는 사고나 민원 발생이 많은 지점을 중심으로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협의해 사업 후보지를 추천받아 경찰청 교통안전심의와 관할 구청의 도로관리심의를 거쳐 최종 12개소가 선정됐다.

2024년 사업은 9월 중 착공 예정이며, 총 2억 5천만 원을 투자하여 시행될 계획이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중구 남항교차로의 직진차로를 축소해 우회전차로를 추가 확보하고, 계양초등학교 후문 삼거리에는 좌회전 신호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색깔유도선, 노면 방향 표시 및 표지판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

김인수 시 교통국장은 “교통운영개선사업은 도로의 증설 없이 적은 예산으로 교통 문제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흐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개선 대상지 남항교차로 전경.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2 인천시, 교통운영개선사업 본격 추진, 교통 혼잡 해결.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2 인천시, 교통운영개선사업 본격 추진, 교통 혼잡 해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