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택시업계, 시민이 감동하는 서비스 개선 다짐 결의
-‘HIT 5대 서비스 모델'로 인천 택시 서비스 혁신-
이번 결의대회는 인천 택시 서비스 혁신을 위해 인천택시업계(법인·노조)가 주도하고 인천공항이 참여해 마련된 자리다.
인천시는 택시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목표로, 올해 초부터 '시민체감 택시서비스 개선계획'을 수립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HIT(Happy Incheon Taxi) 5대 서비스 모델”을 택시업계에 제시했다.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자 택시업계와 협력하고 있다.
HIT(Happy Incheon Taxi) 5대 서비스 모델은 ▲트렁크 짐 싣고 내려주기 ▲ 택시 실내 청결 유지하기 ▲교통신호 준수하기 ▲승‧하차 시 인사하기 ▲목적지 및 운행경로 확인하기다.
이날에는 법인택시업계의‘안전운전 SS캠페인(Smile & Safety)’과 ‘인청공항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캠페인도 병행 추진했다.
채경식 시 택시운수과장은 “택시업계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는 정례적인 친절·안전 캠페인을 통해 택시업계의 자정작용을 강화하겠다”며 “효과적인 정책 추진을 통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분위기를 조성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택시 교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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