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시스템’ 로고 선호도 조사 실시
-- 2.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 5종 중 최다 득표 디자인 선정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한강하구의 각종 현황정보를 한 눈에 쉽게 분석·파악 할 수 있는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정보시스템’의 디자인 상징(로고)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지난달 전국 최초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한강하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시범 오픈한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정보 시스템’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는 상징(로고)를 선정하기 위해 실시된다.
선호도 조사는 QR 코드나 게시경로(URL, http://naver.me/5HE6pzgi) 를 통해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한강하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결과 가장 많은 표를 얻는 디자인은 정보시스템 상징(로고)로 활용된다.
김인수 시 환경국장은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로고가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중앙부처와 상호협력해 한강하구 통합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동시에 시민이 바라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한강하구의 발전과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정보시스템은 모바일을 이용하면 현장에서 찍은 사진이나 자료를 올리고 실시간으로 정보공유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질 및 생태현황을 단순히 표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 웹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이용한 지도에 표출해 줘 한강하구의 정점별 수질현황과 생태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2일 개최되는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구축 및 운영’ 최종보고회를 통해 관계기관, 전문가, 시민들의 최종의견을 반영하고 문제점 등을 보완해 오는 3월 중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 첨부파일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4-09-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