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침체된 여행업 회복위해 최대 300만원 모객지원
-- 인천 여행업 리스타트 관광상품 지원사업, 모객 1인당 6만원 지원 --
이번 사업은 비상경제 대응을 위한 민생 서민경제 활성화 과제 발굴사업으로, 침체된 인천 여행업 회복지원을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관광산업의 조기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 관광레저소비지출경제동향 ‘23년 1월기준 여행업은 2019년 대비 △76.3% 매출감소
지원대상은 2023년 1월 1일 현재, 인천에 소재하고 있고 관광진흥법상 등록상 여행업체로, 최소 10명 이상 모객을 하면, 모객인원 1인당 6만 원씩, 최대 50명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1월부터 관광객을 모객한 실적이 있는 여행업체도 해당된다.
* (지원조건) ① 최소 10명 이상모객 ② 숙박시설 1박 이상 숙박, 음식점 2곳 및
유료시설 1곳 이용
* (지원내용) 지원조건 충족시 모객 1인당 6만원 지원
신청방법은 10명 이상 모객해 관광상품 운영 후에 15일 이내에 모객실적을 http://naver.me/xsYGITCm 접속해 ‘인천 여행업 리스타트 관광상품 지원금 지원신청’양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공고문 및 제출서류는 (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 → 커뮤니티 →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예외적으로 대면신청도 가능하며, 이 사업의 수탁기관인 (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 (온라인 주소) http://naver.me/xsYGITCm
* (대면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33 스카이파트호텔 업무동 2층
참여 여행업체는 상품운영 후 지원금 지원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므로, 공고문의 유의사항 및 제출서류를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469-2022), 인천시청 관광마이스과(☎ 440-4042)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 19로 위축된 관광산업의 재도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인천 소재 여행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침체된 여행업체의 회복에 도움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