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국내 소비진작과 해외 관광객 유치로 내수활성화에 총력
-- 민생경제 온기 불어 넣을 내수활성화 대책 마련 --
인천시는 앞서 3월 29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한 정부의 내수활성화 대책에 맞춰, 지난 4월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을 수립한 바 있다. 이와 연계해 시는 △내수 붐업 패키지 마련 △지역소비 기반 강화 △외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지역·소상공인 상생 △물가 안정 관리 등 7개 분야의 내수활성화 대책을 마련했다.
우선 시는 한류행사, 대형축제 및 이벤트에 관광객을 유치해 내수활성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우선 ▲5월에는 송도 센트럴파크 UN광장에서 드론, 불꽃, LED, 공연 등을 활용한 멀티 미디어쇼‘all nights INCHEON 멀티미디어 드론쇼&음악공연’을 시작으로, ▲6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여행가는 달 캠페인’사업에 발맞춰‘인천 투어패스’와‘인천 시티투어’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8월에는 K-ROCK의 원조,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 음악축제인‘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이 ▲9월에는‘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를 프랑스 노르망디상륙작전에 버금가는 국제행사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10월‘all nights INCEHON 페스티벌’, ▲11월‘동인천 낭만축제’등 상반된 매력이 공존하는 인천만의 대규모 축제를 개최해 인천을 찾는 관광객 맞이에 본격 돌입한다.
또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가정의 달인 5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대한민국 동행축제’에 참여해 온라인 인천e몰 기획전을 열고, 동인천역 북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화도진축제’와 연계해 인근 전통시장 소비도 촉진한다. 특히, 5월 한 달 동안 인천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30 → 100만원)와 캐시백 비율(5 → 7%)을 한시적으로 높여 시민들의 가계 부담도 덜어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 마케팅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주력한다. 동남아·중화권 등 시장별 맞춤형 특화상품을 개발해 해외관광객을 유치하고, 크루즈 관광객 유치도 계속한다. 외국인 의료관광 및 환자를 유치할 수 있는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통해 인천을 찾는 외국인에게 문호를 활짝 열 예정이다.
소비를 통한 내수활성화와 함께 물가안정도 돌본다. 상반기 지방공공요금 동결 기조를 유지로 하고, 지역·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소상공인 융자지원사업과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지원 확대 등 서민경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인권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내수경기 활성화를 통해 침체된 소비심리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상권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으로 민생경제가 회복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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