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경제청, 3월말까지 해빙기 고압가스시설 안전 점검”

-유해·위험 요인 등 집중 점검…중요 위반 사항은 관련법 따라 행정 조치-

담당부서
환경녹지과 / 김유화 (032-453-7243)
제공일시
2022-02-28
조회수
371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해빙기에 대비,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압가스 일반제조‧충전‧저장소‧특정고압가스사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내달 말 예정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 이번 점검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진행되며 △시설물별 안전관리규정 수립 및 이행 여부 △유해·위험 요인의 점검과 위험징후 발생 여부 △각종 법정검사의 수검여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피고 있다. 점검 결과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경미한 것은 현지 시정 및 계도하는 한편 중요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 조치키로 했다.

 

○ 특히 중대재해 처벌법에 적용받는 독성가스 사용시설에 대해서는 운영 사업주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및 안전보건 교육 실시 여부에 대해서도 중점 점검한다.

 

○ 점검 대상은 고압가스 일반제조 등 47곳(송도 27, 영종 18, 청라 2)이다.

 

○ 석상춘 인천경제청 환경녹지과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시민과 산업현장 종사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각 사용자의 안전의식 고취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20228 보도자료(인천경제청 3월말까지 해빙기 고압가스시설 안전 점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228 보도자료(인천경제청 3월말까지 해빙기 고압가스시설 안전 점검).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