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맞손

-- 22일, 아동학대 업무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담당부서
아동정책과 / 윤정혜 (032-440-3495)
제공일시
2022-02-22
조회수
488

아동학대 업무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업무협약(22.2.22)

인천시가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손잡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공동사업을 전개한다.

 

인천광역시는 22일 국제 구호개발 NGO(비정부기구)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아동학대 업무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영규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과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아동학대전담공무원, 경찰, 아동보호전문기관 종사자, 학대피해아동쉼터 종사자 등 아동학대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종사자와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아동권리 및 긍정양육 교육 등 아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아동학대 업무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인천시는 참여자 모집, 교육장소 제공 등 협약사업의 기획·홍보에 관한 사항을 총괄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은 강사파견, 교육자료 제공 등 교육운영에 관한 전반을 지원한다.

 

안영규 시 행정부시장은 “수년간 아동의 권익을 위해 앞장서온 세이브더칠드런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 권리 실현으로 아동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10개 군·구에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을 배치하고,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학대피해아동쉼터 신규설치, 위기가정 지원사업 운영, 아동학대 예방교육·홍보 등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왔다.

 
이미지파일
첨부파일
(4) 2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맞손.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 2 인천시 아동학대 예방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맞손.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