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IFEZ 연날리기…코로나 액운 날렸다”

-인천경제청, 거주 외국인 대상 정월대보름 맞이 온·오프라인 연날리기 행사 개최-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김경선 (032-453-7663)
제공일시
2022-02-10
조회수
467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9일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등에서 거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IFEZ 정월대보름 맞이 연날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알리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거주 외국인들에게 활기를 불어넣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정월대보름과 우리나라 전통연 등 관련 강의는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통해 제공됐으며, 연날리기 공연 및 체험 활동은 센트럴파크 야외에서 진행됐다.

 

○ 인천경제청은 이번 행사와 관련해 가족 단위 거주 외국인을 모집, 총 6팀의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 이날 행사에 참여한 러시아에서 온 글라즈코바 올레시아씨는 “한국의 방패연을 처음 보았는데 무늬가 매우 아름답다. 한국 전통문화 체험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 즐거웠다.” 고 말했다.

 

○ 정경원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올해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문화 행사를 개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거주 외국인들이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경제청은 올해에도 온라인 한국어 교실을 개강, 거주 외국인의 정착을 지원하고 있으며 행복도시텃밭, 마인드 성장 온라인 워크숍 등 내·외국인 문화교류를 위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220210 보도자료(IFEZ 연날리기 코로나 액운 날렸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210 보도자료(IFEZ 연날리기 코로나 액운 날렸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