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탄소 중립위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 적극 나선다

-인천시, 9일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수산정수사업소 / 이전진 (032-720-2843)
제공일시
2022-02-10
조회수
553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는 수산정수장 태양광발전임대사업 공모에서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원광에스앤티, ㈜제이에이치에너지, ㈜세아네트웍스 컨소시엄과 그린뉴딜 정책사업의 일환인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태양광발전사업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고 임대수익창출 및 깨끗한 친환경 물 생산에 기여하기 위해 수산정수사업소 내 침전지 상부(약 28,260㎡)에 민간자본 약 40억 원을 투자해 태양광발전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설치용량은 2.5MW(2,500KW)로 일반가구 약 850세대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용량으로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가 부지를 임대하고 민간사업자가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투자 및 유지관리를 총괄한다.

 

이번 사업은 수산정수장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해 그린에너지 생산은 물론 부가 수익까지 창출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우수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임대사업을 통해 탄소를 저감 하고 부가 수익까지 창출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정부의 그린뉴딜 정책 사업을 이행함으로써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2050 탄소중립 실현과 자원순환도시 인천, 환경특별시 인천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상수도사업본부) 인천시 탄소 중립위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 적극 나선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4 (상수도사업본부) 인천시 탄소 중립위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 적극 나선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