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운영 성과

-- 3월부터 12월 까지 무상점검 및 수리, 부품교체 지원으로 어업인 큰 인기 --

담당부서
대변인 / 김녹영 (032-440-3064)
제공일시
2021-12-23
조회수
358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사진

인천광역시는 어촌지역 어업인의 부담을 경감하고, 어업용 기자재의 노후화 등으로 인한 해난사고 방지를 위한 「2021년 어업용 기자재 무상점검 이동수리소」사업이 어업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어업용 기자재 무상점검 이동수리소」사업은 교통 여건이 열악해 접근성이 낮은 어촌지역에 전문 수리업체가 방문해 1척당 연 2회(1척당 10만원)에 걸쳐 무상으로 점검하고 수리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에서는 9천만의 예산을 들여 강화군, 옹진군, 서구 등의 어선 427척을 무상으로 점검 및 수리하고 1,066건의 부품 교체를 지원했다.

 

김율민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올해 이동수리소 무상점검사업은 현지 어업인의 수요와 호응도가 매우 높았던 사업이다”라며“다가오는 2022년에도 어업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경감은 물론 해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6.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6 인천시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과.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6 인천시 어업용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 성과.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