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2년 재난안전관리 소홀함 없도록 민·관 ‘맞손’

-- ‘인천시 안전감찰 지역전담기구 협의회’ 2차 정기회의 개최 --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 최경준 (032-440-5748)
제공일시
2021-12-02
조회수
597

안전감찰 지역 전담기구 협의회 2차 정기회의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일‘인천광역시 안전감찰 지역전담기구협의회’2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시와 유관기관에서 올해 추진한 중점과제 결과와 내년도 안전감찰 추진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실적 위주로 문제를 적발․지적하는 등 처분에 집중하기보다 현장의 문제를 조치․개선하도록 방안을 제시해 안전성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거나 향상되도록 유도하는 등 활동 성과와 계획을 공유했다.

 

시의 올해 감찰 추진실적에 따르면‘장기방치 빈집,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트홀 안전관리실태’등 총 15회의 자체 감찰과 중앙부처 협업감찰을 실시했으며, 214건의 안전 분야 부패사항 적발과 개선 조치 등 사고․안전 요인을 발굴․제거하기 위한 사전․예방 감찰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내년 안전감찰 추진계획으로‘자전거도로 안전관리실태’, ‘기계식 주차장 안전관리실태’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생활 밀착형 10건 에 대한 안전감찰계획도 함께 공유했다.

 

이와 더불어 안전감찰의 전문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 협업감찰을 활성화하기 위해 건의와 협조를 요청하며, 부패방지 근절을 위한 동참과 의지를 다졌다.

 

‘인천광역시 안전감찰 지역 전담기구 협의회’는 인천시 10개 군․구와 19개의 재난관리책임기관, 2개의 유관기관(인천관광공사, 인천환경공사), 안전문화운동인천광역시협의회 등 시민단체와 민간대표 총 52명을 협의회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도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부패방지 척결을 위해 지속적인 감찰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범 인천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재난관리책임기관의 협업을 통해 재난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안전감시 체계를 점검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안전감찰.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3 2022년 재난안전관리 소홀함 없도록 민 관 맞손.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3 2022년 재난안전관리 소홀함 없도록 민 관 맞손.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