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제25회“농업인의 날”기념하고 격려

담당부서
농축산유통과 / 김지숙 (032-440-4362)
제공일시
2020-11-11
조회수
715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지역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해 11월 11일 개최예정이던‘제25회 농업인의 날’기념식 행사를 대신해 농업인 단체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간담회는 남촌농축산물도매시장 대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연합회(농촌지도자회 인천광역시연합회, 농업경영인회 인천광역시 연합회, 생활개선회 인천광역시 연합회, 인천광역시 4-H본부) 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농축산분야에서 맡은바 소임을 다해온 31명의 모범 농업인을 대신해서 농업인단체대표들이 대리수상 했으며, 농업 전반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 급격한 기후변화 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공공비축미 수매물량 확대, 청년농업인 지원사업 확대추진, 친환경유기질비료 지원 확대 등 2021년 농업분야 지원사업 등 농업 전반에 관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 박남춘 시장은“한 해 동안 열심히 땀 흘려 수고한 농업인들의 노력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고 격려하여야 마땅하지만, 코로나19로 부득이하게 간담회로 대신하게 된 점을 널리 이해해 달라”고 말하는 한편 “농업 분야 예산을 최대한 확보해 3만여 인천농업인들의 소득 안정에 최선을 다 하겠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에서 추진하고자 하는 농업관련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박흥서 농촌지도자인천광역시연합회장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농업 전반에 관한 애로사항에 대하여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였다”며 “농업의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서 시장님께서 관심을 가져 주셔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행사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인천시 인터넷방송’(http://tv.incheon.go.kr/)

‘포토인천’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1)5 인천시 제25회 농업인의 날 기념하고 격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