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올해‘미추홀 윈터마켓’은 안전하고 특별하게

담당부서
관광진흥과 / 계경희 (032-440-4053)
제공일시
2020-12-01
조회수
663

인천시, 올해‘미추홀 윈터마켓’은 안전하고 특별하게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오는 12월 5일(토)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주안역 북광장에서‘제3회 미추홀 윈터마켓’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1980~90년대 인천 동인천과 더불어 최고의 번화가였던 주안 남부역 일대는 12월이면 캐롤 음악이 가득하고 첫눈이 내리면 만남의 장소로 인기가 있었던 장소이다.

 

○ 지난 2018년부터 개최된 ‘미추홀 윈터마켓’은 그 당시의 감성을 느끼게 하는 시간이 머무는 그 장소에서 다시 한번 가족, 연인 등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담아보자는 의미에서 만들어 낸 축제다.

 

○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예년과 같이 형형색색 조명 장식으로 연말 볼거리를 제공하되, 오프라인 행사 없이 온라인 이벤트만 진행된다.

 

○ 미추홀 윈터마켓은 크리스마스 대형트리를 비롯해 선물꾸러미가 가득한 썰매, 대형 스노우볼 등과 반짝이는 별빛조명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조성하여 내년 1월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유투버 미추홀 여행기, 윈터마켓 SNS 및 인근 상권 방문 인증이벤트 등 비대면 콘텐츠로 구성된다.

 

○ 윈터마켓이 시작되는 이번주 주말(12.5~12.6일)에는 주안역 주변 상가 구매 영수증을 홈페이지에 인증하면, 주안역 남광장 안내데스크에서 마스크를 기념품(1일 선착순 160명)으로 제공한다.

 

○ 박남춘 시장은 “올 한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마음을 따뜻하게 채워줄 수 있는 작은 위안이 되어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 미추홀 윈터마켓의 다양한 콘텐츠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윈터마켓 홈페이지(www.romancemarket.co.kr/wi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붙임 : 제3회 미추홀 윈터마켓 안내 포스터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6 올해 미추홀 윈터마켓은 안전하고 특별하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