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2020 인천국제디자인페어,12월 3~6일 비대면 온라인 개최

담당부서
산업진흥과 / 김성근 (032-440-4264)
제공일시
2020-12-01
조회수
887

2020 인천국제디자인페어,12월 3~6일 비대면 온라인 개최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의 대표적 디자인 행사인 인천국제디자인페어를 코로나19 시대를 반영하여 비대면(Untact)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 인천디자인기업협회(회장 임미정), 인천산업디자인협회(회장 송홍권), 경기일보인천본사(사장 김기태)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12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온라인 홈페이지(http://www.indew.kr)에서 진행된다.

 

○ 실제 전시공간을 마련해 진행하는 기존의 행사와 달리 모든 전시관을 VR로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VR 기기를 활용하여 더욱 몰입도 높은 전시를 체험할 수 있다.

 

○ 총 7가지 개별관으로 구성된 인천국제디자인페어에는 볼거리와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 ‘디자인으로 경험하는 스마트 관광도시 인천!’이라는 주제에 맞게 인천과 관련된 콘텐츠로 주제관을 구성하여 지역정보를 제공하고, 제40회 인천광역시 공예품대전이 사이버 전시의 형태로 공예관에 전시된다.

 

○ 국내·외 디자이너와 교수들의 디자인 작품 46점이 국제교류관에 전시되며, 주변의 사회문제를 아이디어로 해결하는 국내·외 디자인 콘서트 공모전의 우수작품 전시가 공모전관에 구성되어 국내·외 디자이너부터 일반인까지의 생각을 고루 담은 전시가 구성된다.

 

○ 인천 내 28개 디자인기업의 포트폴리오 전시가 기업관에, 인천 내 6개 대학의 학생 및 졸업생 작품 200점 이상이 대학관에 전시되며, 지난 10월 제1회 인천리빙디자인페어에 전시되었던 인천디자인지원센터(IDSC) 홍보관이 VR로 재구성 되어 전시된다.

 

○ 더 나아가 온라인을 통한 디자인 상담회 운영으로 취업을 원하는 학생과 구인기업간의 매칭과 디자인 기업과 제조·서비스 기업간의 매칭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등을 목표로 디자인 상담회를 준비하고 있다.

 

○ 이번 행사에는 기업, 대학, 기관이 참여하는 만큼 산·학·관의 연결을 통해 인천의 디자인 네트워크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남주 시 산업진흥과장은‘올해 인천국제디자인페어는 코로나19 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여 개최하지만, 현장에서 만나는 생동감 못지않은 좋은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고 시공간 제약이 없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정성껏 준비한 컨텐츠를 전 세계 많은 분들이 마음껏 관람하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붙임> 포스터 및 주제관 구성도
 
이미지파일
noname01.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3-1(관련이미지)2019 인천국제디자인포(2019년11월1일).zip 미리보기 다운로드
(1)3 2020 인천국제디자인페어 12월 3~6일 비대면 온라인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