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코로나로 우울한 마음, 식물로 치유해요

담당부서
도시농업과 / 이세연 (032-440-6946)
제공일시
2020-12-09
조회수
609
○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가 인천생활원예네트워크 회원 15명과 함께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비대면 생활원예 재능기부 교육”으로 시민들의 심리적 방역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 인천생활원예네트워크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단체로 도시생활농업활동 및 생활원예 교육, 전시회 활동, 인천시민의 복지향상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등 인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는 도시농업단체이다.

 

○ 이번 교육은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크리스마스 정원을 만드는 내용으로 코로나19로 격무에 시달리는 근무자와 우울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9일부터 14일까지 미디어를 통해 개인공간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 교육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보건소와 의료기관 등에 기부되어 의료진과 근무자들의 스트레스 완화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 박준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코로나로 일상생활에서 우울함을 느끼는 시민들이 교육을 통해 우울감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또한 코로나19와 힘겹게 싸우고 있는 근무자들의 우울감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작은 나눔을 통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 도시농업 교육에 관심있는 인천시민은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참고하거나 도시농업교육팀(☎440-69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1)7 코로나로 우울한 마음 식물로 치유해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