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인천도시공사와 자활사업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 체결

담당부서
자립정책과 / 김태수 (032-440-1542)
제공일시
2020-12-10
조회수
745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2월 10일 인천도시공사와 자활사업연계 매입임대주택 운영관리사업 등 자활사업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는 최장혁 인천시 행정부시장, 이승우 인천도시공사 사장, 한숙희 인천광역자활센터장, 김도균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도시공사는 공사소유의 매입임대주택 1,300여호의 운영관리를 자활센터에 위탁하여, 인천광역자활센터가 총괄관리,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가 실무운영을 수행하고, 시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홍보와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 12월 중에 매입임대주택 위탁에 필요한 절차를 마치고, 내년 1월부터 자활센터에서 관리업무에 착수할 예정이다.

❍ 자활센터에서는 공과금 및 관리비 수납, 공용부분에 대한 청소 등 관리업무를 위탁받아 처리한다. 특히 임대주택 소재 지역자활센터와 자활기업과 연계하여 청소 등의 관리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 시와 도시공사는 매입임대주택 운영관리사업 외에도, 지역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자활연계사업 발굴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 시는 이번 협약으로 64명의 자활근로 일자리가 마련되고 자활사업의 수익 증가가 예상되며 입주민에게 편리한 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최장혁 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빈곤위험이 커진 저소득층에 대한 자활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임대주택 입주민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라며, “저소득층의 자립기반 확충과 지역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공공기관과의 자활연계사업 추진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사진은 15시 행사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인천시 인터넷방송’(http://tv.incheon.go.kr/)

‘포토인천’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