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코로나19 시대...인천시 보건의료가 나아갈 방향 논의

담당부서
보건의료정책과 / 박미란 (032-440-2713)
제공일시
2020-12-14
조회수
853
○ 코로나19시대, 인천광역시 보건의료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포럼이 개최된다.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고광필)이 주관하는 「2020 인천 공공보건의료포럼」이‘코로나19시대, 인천광역시 보건의료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15일 오후 3시부터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고 밝혔다.



○ 이번 포럼에서는 주영수 본부장(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본부)이‘코로나19시대, 우리나라 보건의료가 나아갈 방향’, 백종우 센터장(중앙자살예방센터)이‘코로나19시대의 우울과 대응’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 이어서 엄중식 인천시감염병관리지원단장이‘포스트코로나시대로의 준비: 인천광역시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나경세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장이‘인천광역시 코로나19 심리지원’을, 고광필 인천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코로나19시대, 만성질환 및 취약계층 관리를 위한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 마지막으로 조승연 인천역시의료원 원장의 사회로 장영락 인천광역시의료원 감염내과 과장, 박영애 부평구보건소장, 신진영 인천평화복지연대 협동사무처장, 이윤정 경인여자대학교 간호학과 교수가 토론을 펼친다.

 

○ 이번 포럼은 참여를 원하는 공공보건의료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그 외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인천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유튜브 채널 생중계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행사 당일 진행현장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지침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1)2 코로나19 시대 인천시 보건의료가 나아갈 방향 논의.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