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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인천시, 무료시민상담 전화로 받으세요~!

--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비대면 상담(법률·세무·소비자 분야)으로 변경 --

담당부서
시민봉사과 / 김별 (032-440-2469)
제공일시
2021-01-15
조회수
4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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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올해부터 대면상담으로 진행하던 시민상담센터를 시민 안전을 위해 비대면 전화 상담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기존 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던 시민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전화 상담으로 전환,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이를 유지할 방침이다.

 

○ 시민상담센터는 시청 민원실에 위치해 있으며, 법률, 세무, 소비자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전문분야의 무료상담을 통해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시민중심 민원행정서비스구현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상담일자는 분야에 따라 법률은 변호사가 매주 화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세무는 세무사가 둘째·넷째 수요일 14시부터 16시, 소비자는 전문 상담사가 매주 금요일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며 상담 시간은 시민 한 분 당 15분 이내로 제한된다.

 

○ 사전예약은 인천광역시 시민봉사과(032-440-2469)에 전화와 방문으로 가능하다. 상담은 예약이 완료된 민원인에게 신청 일자에 상담관이 전화를 걸어 상담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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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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