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새해 아트센터인천, 시민 곁으로 ‘성큼’”

-오는 5월부터 성인 문화강좌·어린이 예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본격화-

담당부서
아트센터인천운영과 / 김정임 (032-453-7193)
제공일시
2021-01-18
조회수
582
○ 새해를 맞아 아트센터인천이 다채로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성큼 다가선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11월 인천시의회에서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아트센터인천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이 의결됨에 따라 올해 5월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 이는 그 동안 클래식 전용홀로서 명성을 쌓아왔던 아트센터 인천의 영역을 확장,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활용도가 낮았던 7층 다목적홀과 리허설룸, 스튜디오 등을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운영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아트센터인천이 계획 중인 프로그램은 △성인대상 문화강좌 △어린이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 △ 명사 초청 특별 강연 프로그램 등이다.

 

○ 먼저, 성인대상 문화강좌는 음악과 미술을 주제로 총 두 개의 이론 강좌가 진행된다. 음악 강좌는 시대별 클래식 명곡을 소개하고 작품 감상과 함께 각 작품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재조명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술 강좌는 세계 주요 도시의 미술관을 중심으로 작품을 설명하고 당대의 사상과 문화를 살펴본다.

 

○ 또 어린이 대상 예술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아이들이 작곡이라는 도구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성을 표현하며 창의성을 높이도록 마련된 음악 교육이다.

 

○ 이외에도 명사 초청 인문학 강좌로 연간 5회의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문화예술 뿐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그들의 시대적 담론을 깊이 있는 강연으로 들려준다. 스타 아나운서에서 작가 및 강연자로 변신한 손미나 작가가 강연의 진행자로 참여한다.

 

○ 각 강연의 세부 내용은 추후 아트센터인천 홈페이지(www.aci.or.kr)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코로나 19 진전 상황에 따라 취소 및 변동될 수 있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시민들이 더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10118 보도자료(새해 아트센터인천 시민 곁으로 성큼).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