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인천보훈지청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업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국가보훈대상자의 복지증진과 선양사업 등에 대한 공동추진 --

담당부서
보훈과 / 안준열 (032-440-2972)
제공일시
2021-05-03
조회수
475

인천시-인천보훈지청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업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5월 3일 인천보훈지청(청장 박현숙)과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을 위한‘보훈선양 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민우 인천시 복지국장과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이 참석했다.

 

시는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을 위한 각종 보훈 행사와 시책추진 시 인천보훈지청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보훈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방안 강구, 각종 보훈행사 등의 상호협력을 통해 호국 보훈도시 인천의 위상제고와 선양 활성화에 한층 두텁고 원활한 업무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국 특·광역시 중 처음으로 보훈지청과 협약을 통해 그동안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 업무추진 시 협조가 미흡한 부분에 대한 해소와 소통행정으로 상호 협력하는 협업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 국가보훈대상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각종 선양사업 등 추진 ▲ 현충시설(기념관 등) 관리 및 활성화 사업 추진 ▲기타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국가보훈에 관한 사항을 협력하게 된다.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은“국가보훈업무를 내실화하는 매우 의미 있는 협업 사례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시와의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 및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민우 시 복지국장은“나라사랑 정신의 몸소 실천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보훈대상자분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선양하는데 인천보훈지청과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폭넓은 공조와 정보교류로 희생·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최고의 예우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업무협약.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1)3 인천시 인천보훈지청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업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3 인천시 인천보훈지청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업무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