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영농철 맞아 휴일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

-- 농가 호응 속, 6월까지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 실시 --

담당부서
농촌자원과 / 김용섭 (032-440-6931)
제공일시
2022-03-31
조회수
355

목재파쇄기 임대 농기계 안전교육

인천광역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번기인 4월부터 6월까지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임대사업은 연중 사용횟수가 적거나 농가가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고가의 농기계를 인천농업기술센터에서 구입해 농업인에게 소정의 임대료를 받고 대여해주는 사업으로 계양구 서운동과 중구 을왕동에 2개의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용 굴착기, 농업용 로더, 트랙터 등의 고가 농기계와 목재파쇄기, 원판쟁기, 땅콩탈피기 등 92대의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으며, 이번 휴일 임대사업소 운영을 통해 영농철에 필요한 농기계를 적기에 사용할 수 있게 돼 농민들의 농기계 임대사업 이용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영덕 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적극적인 예산 확보를 통해 8대의 신규 임대 농기계 구입해 영농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으며, 임차인들은 농기계 임대 시 준수사항 및 안전수칙을 지켜 농기계로 인한 안전사고 없이 올 한해도 풍년 농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휴일 농기계 임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팀(☎032-440-6931, 6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지파일
목재파쇄기 임대 농기계 안전교육.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10 (농업기술센터) 인천시 영농철 맞아 휴일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10 (농업기술센터) 인천시 영농철 맞아 휴일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